3차전 3점, 마지막 선수 우완 오타니가 · · · 20타수 17안타를 기록하며 MLB 신기록까지 세웠습니다
3차전 3점, 마지막 선수 우완 오타니가 · · · 20타수 17안타를 기록하며 MLB 신기록까지 세웠습니다
Blog Article
작은 표본이라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지금 시점에서 이유가 있는지 의문일 정도로 극단적입니다.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는 그가 아웃되면 누구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했습니다.
오타니는 17일(한국시각) 뉴욕 메츠와의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 3차전에서 4-0으로 앞서던 8회초 3점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오타니 외에도 키케 에르난데스와 맥스 먼시가 홈런을 터뜨리며 다저스는 8-0으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습니다. 시리즈는 또다시 2-1로 승리했습니다.
오타니의 올가을 성적은 주자 유무에 따라 극단적입니다. 주자가 없는 상황에서 0타수 22안타를 기록했을 때 끔찍한 슬럼프에 빠진 것 같지만 주자가 있을 때 이렇게 무서운 타자는 없습니다. 홈런 2개를 포함해 7타수 9안타를 기록했습니다.
경기는 네 타석 모두 마찬가지였습니다. 네 타석 모두 주자가 없었습니다. 세 타석 모두 이닝의 선두 타자였습니다. 오타니는 3회 볼넷 한 개를 제외하고는 출루에 실패했습니다. 오타니는 1회 1루 땅볼, 5회 우익수 뜬공, 6회 깊은 베이스에 땅볼로 물러났습니다. 하지만 윌 스미스의 볼넷과 에르난데스의 안타로 8회 1사 1, 2루 주자들이 아웃된 상황에서 아웃되었습니다. 오타니는 주자가 아웃되었을 때 타석에서는 달랐다. 그는 2구째에 몸에 커터를 걸고 오른쪽 펜스를 맞았습니다. 파울 폴을 아슬아슬하게 놓쳤습니다. 영상을 검토한 결과 홈런 진단을 받았습니다.
MLBCOM에 따르면 오타니는 8회 3점 홈런으로 메이저리그 역사상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정규 시즌이 끝난 이후 오타니는 대부분 17타수 20안타를 기록했습니다. 득점권을 놓고 17타수 20안타를 기록한 선수는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선수는 1962년 다저스에서 뛰었던 프랭크 하워드였습니다. 그는 16타수 19안타를 기록했습니다.
주자 유무에 따라 경기력이 너무 극단적인데, 안타깝게도 오타니는 다저스의 붙박이 타자입니다. 물론 오타니는 주자가 없을 때 안타를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타니를 당분간 1번이 아닌 중심 타순에 배치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3차전을 앞두고 타순 변경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로버츠 감독은 "시즌 초반에는 쇼헤이가 득점권에서 공을 치지 못할까 봐 걱정했는데 지금은 말을 바꾼 것이 흥미롭다"며 미소를 지었습니다. 기록은 작은 표본에서 나온 것으로 우연의 일치에 따른 결과입니다. 안전놀이터
다저스 선발 워커 뷸러도 4이닝 동안 3피안타 무실점으로 제 몫을 다했습니다. 볼넷 2개를 허용하고 삼진 6개를 잡았습니다.